Interview

초록작가 윤정화
글쓰기쌤, 동화작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글을 쓰고 책으로 낼 수 있도록 함께하는 글쓰기 교실 쌤이고 동화작가입니다. 막연히 글쓰기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쓸 수 있다는 용기와 계속 쓰는 힘을 드립니다. 재미있고 귀여운 것들을 좋아하고 작고 하찮은 존재들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좋아합니다.
어떤 책을 독립출판하셨나요?
[나는 쓰는 사람이 되기로 했다] 책입니다. 언젠가 책을 내고 싶다는 꿈을 가진 작은거인 님과 글쓰기 교실에서 함께 쓴 글들을 모았습니다. 지금 글을 쓰지 못하는 이유는 쓰지 않는 것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쓰는 사람을 선택하고 쓰기 시작하면 책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책을 독립출판하셨나요?
예술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그래서, 인생그림책] 에세이 책을 냈습니다. 저에게 위로와 감동을 준 인생그림책들을 소개하는 책이지만 그림책에서 제가 받은 위로와 인생에 대한 글입니다. 그림책으로 연결되어 만나게 된 분들이 추천하는 인생그림책들도 함께 담겨있습니다. 그림책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막연히 글을 쓰고 싶다 생각하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수영처럼 글쓰기도 그냥 시작해야 합니다. 마음속으로 생각만 하면 시작할 수 없습니다. 안 되는 이유, 계속 하지 못할 이유는 차고 넘칩니다. 그럼에도 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마음을 먹으면 반은 시작한 것과 같습니다. 너무 망설이지 말고 그냥 시작하세요.
초록작가 윤정화 작가님의 독립출판물

반복되는 하루, 똑같은 일상에 지쳐있나요? 막연히, 언젠가는 글을 써보고 싶다 생각하나요? 지금 시작하세요. 지금 쓰세요. 글을 쓰면 매일이 달라집니다. 나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