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신명우
대한민국의 평범한 퇴사한 40대 직장인
안녕하세요.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에서 너무도 평범하게 회사를 다니다가, 퇴사를 결심하고 유럽을 80일 정도 여행하고 돌아온 작가보다는 여행자라는 호칭을 좋아라 하는 신명우입니다. 앞으로도 작가라는 호칭에 맞는 출판을 계속 할지는 아직 모르는 일인입니다.
어떤 책을 독립출판하셨나요?
80일 동안 유럽을 배낭을 메고 여행을 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에세이 형식으로 출판을 하게 되었습니다. 12개국 30개 도시를 다니면서 남들도 다 가는 명소들 위주로 다니면서 많은 사람들이 느낀 감정을 나도 느끼고 경험하면서 그 감정을 잊지 않고자 책까지 출판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과정을 거쳐 독립출판을 하셨는지 궁금해요.
인스타를 통해서 독립출판이라는 세계를 알게 되었고, 작가님들이나 서점에서 진행하는 책 만들기 강의를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스토리지북앤필름이라는 서점에서 진행하는 4주 과정의 '나만의 책 만들기'를 통해서 본격적으로 책을 출판하는 방법을 익히고 결과물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작가님에게 독립출판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너무도 멀게 만 느껴졌던 출판, 책 만들기라는 분야에 대한 벽을 낮춰주고 보통의 사람들이고, 컨텐츠만 있다면 누구나 작가라는 타이틀을 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책을 만듬으로 제 주변의 많은 지인들도 출판에 대한 거부감을 많이 낮춰주는 계기가 되었고 이러면서 많은 사람들이 독립출판에 대한 벽을 낮추는데 저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명우 작가님의 독립출판물
남들도 하는 여행, 남들이 가는 공간, 남들이 보는 문화. 평범한 사람이 흔한 퇴사후에 떠나는 유럽에 대한 느낌을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많은 사람이 가보았던 곳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공유하며 추억을 곱씹으며 한장 한장 넘기는 페이지에서 공감대를 느끼는